추진사항 | 세부사업 |
---|---|
‘합포 북스타트 운동’ 프로그램진행 |
- 학생들이 읽어 볼 만한 주제별 도서를 선정하여 전교생 함께 읽기 진행 (사제동행) |
독서 프로젝트 발표대회 실시 |
- 책을 읽고 주제와 방법에 구애받지 않고 자기 생각을 정리해서 발표하는 기회. PPT, UCC, 연극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서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10분 이내로 발표 |
교과별 도서지원 및 도서관 활용 수업으로 학업능력 높이기 |
- 교과별 권장도서 선정 및 독서지도(수행평가 반영 등 고려) - 교과별 자료탐구 자료학습을 위한 교과 관련 자료 충분히 확보 - 자료탐구학습과 관련한 교과별 주제 선택을 통한 수업 - 정보 활용에 대한 사서교사의 충분한 설명 - 사서 교사 및 교과 교사의 수업 설계 및 평가 |
독서멘토링을 통한 개인별, 학급별 독서지원 |
- 교내 독서동아리 적극 지원 - 사서교사의 지속적인 독서상담을 통해 교내 학생들의 개인별 독서지원 -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독서활동을 교내 교사들과 연계하여 전개 - 전 학급 학급문고 지원 (학급문고 도우미 운영) |
추진사항 | 세부사업 |
---|---|
교수·학습 관련 장서 구축 |
○ 도서관 협력수업을 신청한 교과 도서 우선 구입 ○ 각종 대중매체와 교사단체의 추천도서 신속 구입 ○ 교과, CA, 재량활동과 관련된 비도서(CD, DVD, 비디오) 및 정기간행물 자료구입 |
도서관 홍보 | ○ 도서부를 통해 도서관 행사 적극 홍보 ○ 도서관 홈페이지 활용과 도서관 소식지 발행 ○ 신간 도서 안내, 진로, 학년별·교과별 추천도서 배부 |
정보 탐색 및 활용 능력 교육 |
○ 신입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 및 정보 활용 교육실시 - 도서관 홈페이지 안내 - 도서 검색 및 정보활용능력 ○ 교과 시간에 자료 이용법 지도 ○ 도서관 자료를 활용한 수업 지원 |
다양한 도서관 행사 실시 |
○ 문학기행, 저자 초청 강연회 등 독서체험 프로그램 실시 - 선생님과 함께 떠나는 문학기행 실시 - 학생들이 보고 싶어하는 저자 초청 강연회 실시 ○ 독서 행사 - 책의 날 행사, 도서관 문화제 등 주제별 행사 진행 |